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에 빠지다/주식에 빠지다

버킷스튜디오 주가 전망 : 멀티 커머스 플랫폼(NFT, 메타버스, 블록체인, 라이브커머스)

** 버킷스튜디오 주가 전망 : 멀티 커머스 플랫폼(NFT, 메타버스, 블록체인, 라이브커머스)

버킷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메타버스, NFT, 블록체인, 라이브커머스가 결합된 멀티 커머스 플랫폼을 12월 론칭한다. 특히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과 빗썸라이브를 신설하여 사업확장에 나선다. 가장 최근 이슈를 끌었던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시즌2확정 소식에 힘입어 주가가 연일 강세이다.

 


목차

 

1. 버킷스튜디오

2.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 시즌2 제작 확정

3. 초록뱀미디어 50억원상당의 지분 취득

4. 빗썸라이브, 멀티 커머스 플랫폼


 

 

1. 버킷스튜디오

버킷스튜디오는 199년도에 설립되었으며 온라인 스마트디바이스 기반의 콘텐츠 제공업 및 모바일 서비스를 주사업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서 2018년 7월 사명을 투윈글로벌에서 아컴스튜디오로 그 후 11월에 다시 버킷스튜디오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의 영화 등 콘텐츠 유통, 통합 메시징 시스템(UMS), 온라인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필터링 솔루션 등이 주요 수익처이다.

 

2.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 시즌2 제작 확정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은 2021년 9월 공개이후 4주만에 전 세계 1억 4000만 가구 이상이 시청하면서 넷플릭스가 제작한 역대 오리지널 작품 가운데 가장 많은 시청자를 불러 모았다. 이정재 소속사 대주주로 자리하고 있는 버킷스튜디오는 오징어게임 흥행 이후 관련주로 묶이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오징어게임의 황동혁 감독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행사 인터뷰에서 오징어게임 시즌2에 대한 제작에 대해 언급하며 공식석상에서 처음 언급으로 오징어게임 시즌2에 대한 구상이 이루어지고 있는것으로 예상된다. 황동혁 감독은 언제 어떻게 될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나 주인공인 이정재가 돌아와서 세상을 위해 뭔가를 할것이라고 밝혔다.

 

 

3. 초록뱀미디어 50억원상당의 지분 취득

버킷스튜디오는 라이브커머스, 미디어커머스 전략적 제휴를 위해서 초록뱀미디어 주식 178만3167주를 50억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취득방법은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한 신주취득이며 취득 후 지분은 0.8%이다. 초록뱀미디어는 이번 자금 확보를 기점으로 NFT와 메타버스 중심의 신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으며 지적재산권(IP)을 확보하기 위해 공격적인 투자 행보를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초록뱀미디어는 20년이 넘는 경력을 기반으로 주몽, 올인, 나의아저씨, 펜트하우스 등 대표작을 다수 제작해오고 있으며 버킷스튜디오는 영화, 드라마 투자 및 라이버커머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양사의 시너지가 기대되고 있다.

 

4. 빗썸라이브, 멀티 커머스 플랫폼

버킷스튜디오는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과 빗썸라이브를 신설하여 향후 사업확정에 눈길을 끌고 있다. 빗썸라이브는 버킷스튜디오가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함게 120억원을 출자해 공동 설립한 국내최초 메타버스, NFT, 블록체인, 라이브커머스를 결합한 멀티 커머스 플랫폼이다. 관련 사업부는 교보타워사거리 버킷스튜디오 신사옥에 모두 입주하여 12월 20일 정식 서비스 오픈을 론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