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에 빠지다

예거마이스터 파는곳 가격 도수 알아보기

** 예거마이스터 파는곳 가격 도수 알아보기

예거마이스터는 이효리가 출연한 서울체크인에서 이효리와 엄정화가 함께 먹으며 최근 관심을 받았다. 이효리술로 유명해지면서 어떤맛인지 파는곳이 어디인지에 대해 알아보았고 독특한맛으로 호불호가 갈리고 있다.

 

 

예거마이스터 파는곳 가격 도수 알아보기

 


목차

1. 예거마이스터

2. 파는곳과 가격

3. 보관법

4. 맛있게 마시는법


1. 예거마이스터

독일의 주류회사인 예거마이스터는 1934년에 개발된 전통 리큐르이다. 독일의 허브술로도 유명한 예거마이스터는 짙은 갈색의 액체이면서 특유의 허브향과 깔끔한 뒷맛의 특징이 있다. 

사슴모양의 로고가 앞면에 있으며 라벨 가장자리에는 사냥꾼 겸 산림 관리인이자 시인이었던 오스카폰리젠탈의 시가 새겨져 있다.

 

주정과 물을 혼합하여 56가지 허브잎, 열매, 인삼, 뿌리, 향료 등을 갈아넣은 뒤 걸러져 참나무통에서 1년이상을 숙성한 뒤 다시 걸러서 설탕을 첨가하여 단맛을 내며 캐러멜 색소로 색깔을 균일하게 맞춘다. 그 후 주정과 물을 적당량 첨가하여 도수를 맞춰 판매된다고 한다. 알코올은 35%이다.

 

예거마이스터 유래
독일의 감기약
원래는 독일과 주변나라에서는 일반적인 술로 먹은것이 아니라 약으로 사용되는 술이었다. 천식완화, 소화제 및 감기약으로도 많이 사용되었던 술이다. 현재도 상비약으로 구매해 감기약으로 사용하는 가정이 많다고 한다.
특히 우리나라의 까스활명수나 어린이용 소화제인 백초시럽의 맛과 거의 유사하기때문에 그 말에 일리가 있는 듯하다.

** 예거마이스터에 계피, 생강, 오렌지껍질 등이 들어 있으므로 감기에 효과가 없진 않겠지만 애초에 감기에 술을 마시는 것 자체를 권하지 않는다.

 

 

 

 

2. 파는곳과 가격

예전과 다르게 이제는 손쉽게 술을 구입할 수 있게되었다. 편의점에서도 예거마이스터를 판매하고 있다고 하여 동네 편의점에 가보았다. 이마트24에서 0.7L 22,000원에 구입하였다. 예거마이스터 이외에도 다양한 주종의 술을 판매하고 있었기때문에 다음에는 다른술도 도전해보려고 한다.

이마트24 외에도 코스트코, 트레이더스, 이마트 등 다양한 곳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3. 보관법

예거마이스터는 냉장보관이 아닌 냉동에 보관한다. 영하18도에 보관해도 얼지않고 시원하게 마실 수 있다. 특히 스트레이트로 마실경우에는 영하 15도 온도로 제공한다. 가정에서도 알코올 성분이 높기때문에 맛이 변하지는 않겠지만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4. 맛있게 마시는법

예거마이스터의 맛은 호불호가 갈리는 맛이다. 까스활명수나 가그린맛이라고 표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 이유는 바로 허브때문이다. 개인적으로 도수가 높은 술치고는 뒷맛이 정말 깔끔해서 먹기에 좋았다. 다양하게 먹는 방법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다른 음료수를 첨가하는 것보다는 예거마이스터와 얼음 그리고 물을 섞어 마시는 게 가장 깔끔하고 향과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예거밤 : 예거마이스터 3 + 에너지음료(레드불, 핫식스) 7

바나나예거 : 예거마이스터 + 바나나우유

예거메리 : 예거마이스터 + 블러디 메리 칵테일

예거사워 : 예거마이스터 + 사이다

허브맥주 : 예거마이스터 + 맥주(beck's)

예거콕 : 예거마이스터 + 코카콜라

예거오렌지 : 예거마이스터 + 오렌지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