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에 빠지다/주식에 빠지다

참좋은여행 주가 전망 : 해외여행 수요 본격화

** 참좋은여행 주가 전망 : 해외여행 수요 본격화

해외여행이 점자 재개되면서 내년 실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참좋은여행 주가 또한 관심의 중심에 있다. 지난 5월 코로나19 백신 기대로 인해 여행주가가 모두 상승했었으며, 급변하는 여행 트렌드에 발맞춰 여행업체별 차별화 전략을 확인할 수 있다.

 

 

** 참좋은여행 주가 전망 : 해외여행 수요 본격화

1. 참좋은여행

참좋은여행은 삼천리자전가주식회사로부터 2007년 분할되면서 설립되었다. 여행사업부문과 자전거사업부문간의 물적분할을 통해 참좋은여행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단순 항공권 판매하던 과거와는 다르게 패키지여행상품, 항공권 판매, 각종 대행업무, 해외특산품 판매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참좋은여행 주가 전망 : 해외여행 수요 본격화

2. 해외여행 수요 본격화

2020년 1월 이후 중단했던 유럽 패키지 여행을 10월부터 시작했으며 유럽 일부 국가가 한국인 여행시 자가격리를 면제하고 있다. 휴가시즌도 아니고 아직 출발전후로 코로나19검사를 받아야하는 등의 불편함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해외여행 수요가 본격화했다는 점에서 내년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 참좋은여행 주가 전망 : 해외여행 수요 본격화

3. 여행사 상품의 변화

코로나19 이전부터 여행스타일이 다양하게 변해왔다. 패키지 상품 선호는 갈수록 낮아지고 있으며 코로나19 발생으로 여럿이서 함께 움직이는 단체광광수요는 급격히 줄었다. 그와 함께 여행사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여행상품을 내놓고 있으며 위드코로나와 함께 발빠르게 변화될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