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에 빠지다

무료 아우라 찾기_나를 빛내줄 나만의 색깔은? 아우라란? 아우라의 종류 [내 색깔 찾기 / 나의 아우라 찾기]

 

나의 아우라 찾기

나를 빛내줄 나만의 색깔은?

poomang.com

 

 

나의 아우라 찾기

아우라란?

 

아우라라는 단어는 원래 분위기라는 의미로 20세기 초 독일 사상가 벤야민이 예술 이론으로 도입한 용어이다. 벤야민이 말하길 아우라는 예술작품에서 개성을 구성하는 계기이며, 예술 작품이 지니고 있는 미묘하고도 개성적인 고유한 본질 같은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예술 작품이 작품 스스로 풍기는 고고한 분위기는 아우라를 통해서 이루어져 있으며, 이러한 개성적이고도 근접하기 어려운 분위기때문에 자율적인 존재로서의 예술 작품이 가능하다. 예술 작품에서의 분위기와 품위와 자율성이 아우라때문이라고 생각하는 벤야민은 아우라가 생겨나게 된 이유는 예술 작품을 통해서라고 말한다. 벤야민이 말하는 아우라는 유일하고도 아주 먼 것이 아주 가까운 것으로 나타날 수 있는 일회적인 현상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나의 아우라 찾기

우리나라의 아우라

 

아우라라는 단어는 원래 그리스어, 라틴어에서 나온 말이며, 미풍이나 꽃향기 발산과 같은 작용을 뜻했다. 하지만 현재 아우라는 고유한 분위기를 뜻하는 의미로 쓰이고 있으며, 2005년 미스코리아 출신이었던 김주희 아나운서가 처음으로 김주희만의 아우라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하며 일상적으로 아우라라는 단어가 사용되기 시작했다.

 

 

 

나의 아우라 찾기 테스트 시작!

 

 

 

나의 아우라 찾기

내 색깔은 미드나잇 네이비

 

모든 테스트가 끝나고 어떤 색이 나올까 설레면서 기다렸다. 나의 아우라는 미드나잇 네이비가 나왔다. 뭔가 예쁜 파랑색같은 깊은 바다 또는 해질녘의 높은 하늘같은 미드나잇 네이비가 마음에 들었다. 

 

미드나잇 네이비는 지적이며, 모르는 것을 알아가는 과정을 좋아하지만 관심이 있는 분야에서만 모르는 것을 알아가는 것을 좋아한다고 나왔다. 어느정도 맞는것같다.

 

 

 

 

 

나의 아우라 찾기

아우라의 종류

 

▶ 아날로그 베이지 : 상대의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는 데에 특별한 능력이 있다.

 

▶ 프레쉬 민트 : 언어의 마술사이다. 사랑을 표현하고 전달하는 데에 특별한 능력이 있다.

 

▶ 미드나잇 네이비 : 멋진 화술과 언어로 주변인을 끌어들이는 데에 특별한 능력이 있다.

 

▶ 스페이스 네이비 : 새로운 지식을 스펀지처럼 흡수하는 데에 특별한 능력이 있다.

 

▶ 로맨틱 베이지 : 남들은 보지 못하는 어떠한 것의 이면을 발견하는 특별한 능력이 있다.

 

▶ 시크 베이지 : 용기가 필요한 일에 주저 없이 뛰어드는 특별한 능력이 있다.

 

▶ 포레스트 민트 : 어려운 문제를 맞닥뜨려도 무너지지 않고, 어떻게든 방법을 찾아내는 특별한 능력이 있다.

 

▶ 레몬 옐로우 : 남들의 시선을 잡아끄는 데에 특별한 능력이 있다.

 

▶ 선샤인 옐로우 : 어두운 곳에서도 반짝반짝 빛나는 생각을 하는 특별한 능력이 있다.

 

▶ 오션 네이비 : 복잡한 일도 깔끔하게 정돈하는 데에 특별한 능력이 있다.

 

▶ 라벤더 바이올렛 : 주변사람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는 데에 특별한 능력이 있다.

 

▶ 비비드 바이올렛 : 핵심으르 찌를 줄 알고 있으며, 효율적으로 일을 처리하는 특별한 능력이 있다.

 

▶ 딜라잇 옐로우 : 분위기를 스무스하게 만드는 데에 특별한 능력이 있다.

 

▶ 아로마 민트 : 무엇이든 꾸준히 오래 하는 것에 특별한 능력이 있다.

 

▶ 스위트 바이올렛 : 어떤 사람과도 잘 조화를 이루는 특별한 능력이 있다.

 

 

 

 

 

나의 아우라 찾기

개인 의견

 

이런 심리테스트들을 모두 믿는 편은 아니지만 한번씩 하면 리프레쉬도 되고 나한테 이런면이 있었나 하고 한번더 나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이번에 나의 아우라 찾기를 해보니 나의 색깔에 대해 알 수 있었고 일정부분 비슷한면이 있어서 놀랐다. 아우라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나만의 색깔, 나의 아우라에 대해서 나는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어떤 아우라가 풍길지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