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에 빠지다/TV에 빠지다

EBS 청소년 드라마 '하트가 빛나는 순간'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내용정리

** EBS 청소년 드라마 '하트가 빛나는 순간' 등장인물 내용정리

EBS가 7년만에 드라마를 선보인다. 드라마 하트가 빛나는 순간은 자신의 가치가 SNS의 좋아요와 하트로 매겨진다고 믿는 10대들의 청춘 성장 드라마이다. EBS가 작정하고 만든 하트가 빛나는 순간(하빛순)은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드라마를 표방하고 있다는 점에서 기존 웹드라마와는 다르다. 아래에서 EBS드라마 하트가 빛나는 순간 내용과 등장인물, 인물관계도에 대해서 자세히 확인이 가능하다.

 

하트가 빛나는 순간

방송사 EBS

방송시간 화요일 오후 7시 5분

제작 손예은, 박지은(연출), 신수지(극본)

출연자

최지수(최빛나라 역), 오재웅(서준영 역), 정수빈(차석진 역), 신소현(한초현 역)

 

 

** EBS 청소년 드라마 '하트가 빛나는 순간' 등장인물 내용정리

아래에서 EBS드라마 하트가 빛나는 순간 내용과 등장인물, 인물관계도에 대해서 자세히 확인이 가능하다.

1. 줄거리

자신의 가치가 SNS 하트로 매겨지는 요즘시대는 자신의 존재가 온라인에서 더 빛난다고 믿는 시대이다. 스마트폰을 통해 만나는 온라인 세상이 현실처럼 당연해진 10대들은 어른들이 말하는 디지털세상은 위험하다는 말에 귀기울이지 않는다. 

하지만 디지털세상은 현실에 발붙일 곳이 없어 디지털세상속에서라도 존재감을 인정받고 싶은 마음일것이다. 디지털과 현실, 두가지 세상을 살고있는 열일곱의 서로를 응원하는 청춘 성장 드라마이다.

 

** EBS 청소년 드라마 '하트가 빛나는 순간' 등장인물 내용정리

2. 인물관계도

 

** EBS 청소년 드라마 '하트가 빛나는 순간' 등장인물 내용정리

아래에서 EBS드라마 하트가 빛나는 순간 내용과 등장인물, 인물관계도에 대해서 자세히 확인이 가능하다.

3. 주인공

 

최지수(최빛나라 역)

 

세상에서 가장 빛나는 존재가 되라고 엄마가 지어주신 이름이 무색하게 공부도 미모도 체력도 딱 중간이다. 그래도 남들보다 잘하는게 있는데 그건 바로 뭐든 맛있게 먹는것이다. 열살때 초딩 먹방 유튜버 짜기로 활동하면서 유명세를 타던 시절 빛나라는 세상의 중심이었다. 하지만 구독자가 늘어날수록 악플과 아이들이 놀림으로 유튜버 활동으느 9개월만에 접게된다.

존재감없이 지내던 중 어떻게든 존재감을 되찾기 위해 전국 고등학생들의 이목을 받고 있는 웹 예능인 고하트에 출연신청서를 내면서 서준영과 엮이게 된다.

 

 

오재웅(서준영 역)

 

딩동고 최고의 엄친아인 서준영은 공부, 인성, 외모 모두 완벽하며 무심하게 셀카를 찍어도 인스타 팔로워는 3만명이다. 싸가지없는 엄친아들과는 다르게 준영이는 착하고 다정하고 애교도 많고 장난도 잘치는 성격이다. 그렇기때문에 많은 여학생들의 고백을 받지만 단한번도 고백을 받아준적이 없다. 

그런 일상에 어수선한 여자애인 최빛나라가 들어오면서 평온했던 준영의 마음에 돌을 던졌다.

 

 

정수빈(차석진 역)

 

공부보다 운동을 좋아하고 여자친구보다 남자친구가 많은 전형적인 남고생이다. 항상 농구공을 가지고 다니면서 빛나라와는 어린시절부터 친구이다. 빛나라를 향한 마음이 사랑이 아니라 우정 혹은 의리 언저리에 있는 무언가라고 확신했었는데 어느날부터 서준영이랑 같이 있는 빛나라를 보면 화가 나고 짜증이 난다. 빛나라를 여자로 보기 시작한 석진!

 

 

 

신소현(한초현 역)

 

인스타 팔로워 12만을 자랑하는 패션 인플루언서이다. 쿨한 외모와 성격으로 남성팬도 많고 여성팬들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자꾸 신경쓰이는 이유는 첫사랑 석진의 시선이 늘 빛나라를 향해 있기때문이다. 승부욕이 불타오로는 초현은 빛나라랑 제대로 붙어 보기로 마음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