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에 빠지다/다이어트에 빠지다

나만의 다이어트 간식_점심먹고 허기질 때 먹는 쉴드 푸드

반응형

 

아침먹고 점심사이, 그리고 특히 점심먹고 저녁 사이에 허기짐을 느낄때가 많다. 일을 하다보면 스트레스를 받고 당떨어지는 일들이 많기때문에 그럴때 주의해야 한다. 열심히 운동하고 실컷 닭가슴살과 샐러드를 먹어뒀는데 잘못먹은 간식때문에 칼로리폭탄으로 그동안의 노력이 물거품이 될 수 있다.

 

그렇기때문에 식사 후 마의 11시, 마의 4시에 허기짐이 찾아오거나 입이 심심할때 나만의 다이어트 간식을 정해두는 것이 좋다. 이게 나만의 쉴드 푸드라고 할 수 있다. 군것질하는 과자나 음료들은 열량만 높고 영상소는 없는 빈껍데기 간식들이기때문에 다이어트를 진행중이라면 나만의 다이어트 간식 쉴드 푸드를 정해놓자.

 

 

● 나만의 다이어트 간식 : 쉴드 푸드 아이템

 

1. 고구마말랭이

2. 견과류 : 매일 먹으면 질리지만 가끔은 아몬드나 캐슈너트, 호두를 먹어준다.

3. 과일류 : 포만감이 높아지고 당분이 있어 좋다.

4. 채소류 : 씹는맛이나 아삭함을 느끼고 싶다면 당근이나 오이를 먹어준다.

5. 탄산수 : 시원하게 얼음넣어서 먹어주면 갈증날 때 최고!

6. 주스류 대신 레몬즙과 물을 섞어 레몬물을 먹는다면 피로를 풀어 줄 수 있다.

7. 두유 : 공복감이 심하다면 콩으로만 100%들어간 두유를 섭취한다.

 

※ 그 외 단백질칩이나 닭가습살칩, 단맛이 너무 먹고싶다면 단백질 초콜렛을 먹으면 건강하게 단맛을 느낄 수 있다.

 

아무리 맛있는 음식도 매일 먹으면 질리기 마련이다. 하물며 다이어트 간식들은 맛없어서 더 그렇게 느껴질 수 있기때문에 여러가지를 정해놓고 돌아가면서 먹는게 쉽게 포기하지 않고 좋다. 요즘은 맛있는 다이어트 간식들도 많이 나오고 있기때문에 여러가지를 구입해서 돌아가면서 먹으면 질리지 않고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