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에 빠지다/TV에 빠지다

[유퀴즈온더블럭] 가수 이적 엄마 박혜란 작가가 알려준 자녀 교육법

** [유퀴즈온더블럭] 가수 이적 엄마 박혜란 작가가 알려준 자녀 교육법

남편을 포함하여 아들셋모두를 서울대학교에 진학시킨 박혜란 작가는 1세대 여성학자이다. 남편의 사업실패로 가계가 무너지면서 본격적으로 일을 하게 되었고 현재는 자녀교육법으로 13권의 책을 출간하며 강의를 하고 있다. 박혜란 작가는 아이들이 자율적으로 공부하게 하였고 다들 알아서 공부를 했다고 밝히며 궁금증을 자아냈다.

 

 

** [유퀴즈온더블럭] 가수 이적 엄마 박혜란 작가가 알려준 자녀 교육법

1. 박혜란 작가

박혜란 작가는 유명한 가수 이적의 어머니이자 남편을 포함하여 아들 셋 모두 서울대에 진학시킨 작가이다. 1세대 여성학자인 박혜란 작가는 자녀교육의 멘토이다. 아들들에게 가장 많이 했던말은 알아서 커라였을정도로 자율적으로 아이들을 키우셨다고 한다. 특히 이적의 인터뷰에서 비가 쏟아지는 날에 어머님이 한번도 데리러 오신적이 없었다고 한다. 하지만 서운해하기보다는 남아서 물놀이를 하면서 즐거웠던 기억이 있다고 말했다.

 

박혜란 작가가 아들을 데리러 오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 이적이 다니던 학교는 아파트 안에 있는 학교여서 거리가 짧았기때문이며 친구한테 우산을 같이 쓰자고 해야하는데 그게 자존심이 상해서 싫다면 짧은거리이고 집에 뛰어와서 샤워하면 되는것이라고 웃으며 말했다.

 

 

** [유퀴즈온더블럭] 가수 이적 엄마 박혜란 작가가 알려준 자녀 교육법

2. 워킹맘으로써의 엄마

여성학을 공부한 박혜란 작가는 가정주부를 10년이나 했는데 아무것도 안하고 집에서 노는 사람처럼 사람들이 말하는게 항상 의문이었다. 그래서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싶어 여성학을 공부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박혜란 작가는 일하는 엄마들에게 이렇게 엄마들이 열심히 자기인생을 살아가려는 모습 자체가 아이들에게는 정말 큰 선물이며 원동력이 된다고 한다. 그렇기때문에 워킹맘으로써 죄책감보다는 자부심을 갖으라고 전했다.

 

 

** [유퀴즈온더블럭] 가수 이적 엄마 박혜란 작가가 알려준 자녀 교육법

3. 자녀 교육서를 쓰게된 이유

박혜란 작가는 이적을 포함한 아들 셋 모두 서울대에 진학했으며 자녀교육서를 13권을 발간했다. 박혜란 작가의 남편의 사업실패로 경제가 타격을 입어 앞길이 막막했다. 아직 앞길이 창창한 아들들에게 가장의 역할을 맡길 수 없어 책을 저술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그와 함께 끝이라고 생각했을때가 시작점이 된다면서 많은사람들의 공감을 샀다.

 


박혜란 작가의 좋은 엄마란?


1. 아이의 존재 자체를 사랑하고 고맙게 생각한다.

2. 아이를 끝까지 믿어준다.

3. 아이의 말에 귀를 기울인다.

4. 아이의 생각을 존중한다.

5. 아이를 자주 껴안아준다.

6. 아이와 노는 것을 즐긴다.

7. 아이에게 공공체의 룰을 가르친다.

8. 아이에게 짜증을 내지 않는다.

9. 아이에게 잔소리를 하지 않으려 노력한다. 특히 공부하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