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에 빠지다

나르시시즘 나르시시스트 테스트 특징(연애 스타일)

** 나르시시즘 나르시시스트 테스트 특징(연애 스타일)

간단하게 말해서 나르시시즘이나 나르시시스트를 생각한다면 웹툰 원작의 드라마인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서의 재벌2세

이영준역의 박서준일 것이다. 나르시시스트는 자기 자신을 사랑하며 훌륭하다고 여기는 사람을 뜻한다.

 

 

나르시시즘 나르시시스트 테스트 특징(연애 스타일)
나르시시즘 나르시시스트 테스트 특징

 


목차

1. 나르시시즘

- 유래

2. 나르시시스트 15가지 특징

3. 무료 나르시시스트 테스트 

4. 나르시시스트 연애 스타일

5. 에코이스트 테스트


1. 나르시시즘

나르시시즘 Narcissism은 일반적으로 자존감이 높은 정도를 지나치는 흔히 공주병이나 왕자병이라고 불리는 정도에서부터 허영심의 과다로 타인에게 반감을 사는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일 또는 자기 자신이 훌륭하다고 여기는 일을 가르킨다. 일반적으로 발달 과정에서 이러한 시기를 거치지만 나르시시즘이 지속되는 경우가 있다.

 

※ 나르시시즘 유래
그리스신화에서 호수에 비친 자기 모습을 사랑하며 그리워하다가 물에 빠져 죽어 수선화가 된 나르키소스(Narcissos)라는 미소년의 이름에서 유래되었다. 물에 비친 자신의 모습에 반하여 자기와 같은 이름의 꽃인 나르키소스(수선화)가 된 그리스 신화의 미소년인 나르키소스와 연관지어 독일의 정신과 이사인 네케가 1899년에 만든 말이다.

 

 

2. 나르시시스트 특징

나르시시스트는 나르시즘이 있는 사람을 일컫는다. 자기중심적 사고가 굉장히 크며 타인에 대한 공감 능력이 부족하다. 이타적인 성향으로 주목받는 걸 싫어하는 에코이스트와 정반대의 성향이다. 근거없이 자신은 특별하며 뛰어나다는 생각을 갖고 있으며 주위로부터 칭찬받고 싶어하는 마음이 크기때문에 자기 자랑이 많으며 칭찬에 약하다. 자신이 원하는 평가를 얻지 못한다면 질투를 하거나 화를 낸다.

 

※ 나르시시스트 15가지 특징

① 타인에 대해 공감능력이 부족하다.

② 존경과 인정에 대한 욕구가 매우 강하다.

③ 자기애가 넘치며 스스로가 굉장히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④ 자신이 원하는 것을 위해서 타인을 도구로 이용한다.

⑤ 스스로가 매우 특별하며 독창적이라고 생각한다.

⑥ 아름다움, 힘, 사랑, 성공 등에 매우 집착한다.

⑦ 존경과 인정에 대한 욕구가 매우 강하다.

⑧ 상대방의 말을 끊고 자기 말을 할 때가 많다.

⑨ 거절 당하는 것을 매우 싫어한다.

⑩ 나와 친한사람들을 무시하는 말을 할때가 있다.

⑪ 비판이나 비난을 전혀 받아들이지 못한다.

⑫ 유명인이나 힘있는 사람들과의 친분을 과시하며 좋아한다.

⑬ 모임이나 친구들 사이에서 주목받는 것을 즐긴다.

⑭ 다른사람들이 자기를 질투한다고 생각한다.

⑮ 자신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한다.

 

 

3. 무료 나르시시스트 테스트 

① 나의 나르시시즘 레벨은?

 

나의 나르시시즘 레벨은?

'나르시시즘'은 물에 비친 자신의 모습에 반한 나르키소스의 신화에서 유래된 용어입니다. 당신은 당신 자신을 얼마나 사랑하고 있나요? 지금 당신의 나르시시즘 정도를 확인해보세요.

together.kakao.com

 

 

② 나르시시즘 테스트

 

나르시시즘 테스트

나르시시즘 테스트, 나르시시즘 검사, 심리 테스트, 무료 심리 테스트, 무료 심리테스트 사이트

simritest.com

 

③ 자기애적 성격(나르시시즘) 진단

 

자기애적 성격(나르시시즘) 진단 (NPI-40)

본 진단은 자기애적 성격(나르시시즘)을 측정하기 위해 가장 널리 사용되는 측정도구 입니다(NPI - Narcissistic Personality Inventory). 이 진단은 '강제 선택' 검사로 양쪽 응답 모두 해당되지 않는다고

docs.google.com

 

4. 나르시시스트 연애 스타일

① 다른사람들이 부러워할만큼 사랑해준다.

초반에는 성격과는 다르게 이야기도 잘 경청해주고 로맨틱한 이벤트 등 사랑꾼의 가면을 쓰고 접근한다. 상대방은 행복해하며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했던 동화속 주인공이 된듯이 느끼도록 착각에 빠지게 한다. 나르시시스트는 미러링을 사용하여 상대방에게 서로가 매우 닮아 있으며 운명의 끈으로 연결된 듯한 느낌을 준다.

 

② 연인을 깍아내리며 자존감을 파괴한다.

피해자인 연인을 다른사람과 비교하거나 통제하려하며 단점을 기분나쁘게 지적하는 등의 행동을 하며 가스라이팅을 사용하기때문에 상대방 연인은 자신감, 자존감이 모두 결여된다.

 

③ 필요없다고 생각된다면 냉정하게 버린다.

피해자에게 모든 에너지를 빼앗아서 더 이상 쓸모가 없어진다면 피해자를 버리고 본인의 어장안에 있는 다른 누군가와 연애를 시작한다. 연애라기보다 이용이다. 헤어지고 며칠 만에 연인을 갈아치우지만 어떠한 죄책감도 없다.

 

④ 과거의 연인에게 재결합 요구한다.

냉정하게 버린 후에 만나던 이성이 똑같은 패턴으로 이용당한 후 버림을 당한뒤에는 새로운 여자를 찾는 것보다는 본인의 어장에 있었던 연인을 다시 만나는 것이 시간과 노력이 덜 필요하다는 생각으로 과거의 연인을 다시 본인의 에너지 충족에 사용하려 한다.

이 시기에는 변하겠다며 약속한다거나 눈물을 흘리며 빌거나 반성의 의지가 있는 듯이 행동하여 마음이 약해진 피해자는 더욱 심해진 통제와 조종으로 힘들어한다.

 

※ 나르시시스트의 연애는 이렇게 4가지 패턴을 반복한다. 지금 연인보다 더 나은 사람이 나타난다면 갈아타기를 반복하며 이성들이 자신에게 넘어올 수밖에 없다고 생각하며 가스라이팅한다.

 

 

5. 에코이스트 테스트

 

에코이스트 뜻 특징 테스트

** 에코이스트 뜻 특징 테스트 에코이스트는 대표적으로 주목 받기 싫어하는 성향을 갖고 있으며 MZ세대를 표현한다. 자기애적으로 보일 것을 두려워하는 특징을 말하며, 케임브리지대와 하버

snow-young.tistory.com